[날씨] 중부 최고 10cm 입춘 대설, 남부엔 겨울비 / YTN (Yes! Top News)

[날씨] 중부 최고 10cm 입춘 대설, 남부엔 겨울비 / YTN (Yes! Top News)

[앵커]br 입춘 절기인 주말을 앞두고 한파가 물러나면서 날씨가 온화해졌습니다.br br 입춘인 오늘 밤부터 남부에는 겨울 가뭄을 해소하는 단비가 내리겠지만, 중부에는 많은 눈이 올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br br 김진두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찬 바람이 물러나고 따스한 햇볕이 도심을 비춥니다.br br 겨울 한파 대신 마치 초봄처럼 온화한 기운이 감돕니다.br br 서울 낮 기온은 6.7도, 부산은 12.5도로 평년 기온을 4~5도 정도 웃돌았습니다.br br 3월 초의 기온입니다.br br 당분간 큰 추위는 없겠지만, 오늘은 전국에 겨울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br br 낮에 제주도와 남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전국으로 확산하겠습니다.br br 5~20mm의 제법 많은 비가 내려 겨울 가뭄 해소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br br 하지만 밤늦게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중부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면서 쌓이겠습니다.br br [노유진 기상청 예보분석관 :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 영향으로 토요일 낮부터 전남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겠고 늦은 밤부터 일요일 오전 사이 중부지방에는 눈이나 비가 내려….]br br 강원 산간에는 20cm가 넘는 큰 눈이 오겠고, 강원 내륙과 경기 동부에는 최고 10cm의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br br 수도권과 충청에도 1~5cm의 적지 않은 눈이 내려 쌓일 것으로 보입니다.br br 기상청은 중부지방에는 일요일 아침까지 눈이 이어지면서 빙판길로 인한 사고가 우려된다며 운전자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br br YTN 김진두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39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