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사드, 외교로 얼마든지 해결 가능" / YTN (Yes! Top News)

반기문 "사드, 외교로 얼마든지 해결 가능" / YTN (Yes! Top News)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한반도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드 배치를 둘러싼 중국과의 갈등에 대해 얼마든지 외교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견해를 거듭 밝혔습니다.br br 반 전 총장은 조선대학교 강연에서 경제나 사회 정책은 하다가 안 되면 바꿀 수 있지만, 안보는 한번 놓치면 끝이라면서 사드 배치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br br 또 한반도는 준전시 상태라는 인식을 거듭 드러내면서 한반도 문제를 잘못 해결하면 어마어마한 지역 분쟁을 넘어서 국제 분쟁이 된다고 우려했습니다.br br 반 전 총장은 스스로 안보 면에서는 상당히 보수적인 생각을 하고 있지만, 사회·경제 문제에서는 취약 계층 사람들과 늘 대화해왔다며,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br br 이어 성숙한 민주주의를 구현한 나라에서는 지도자가 모든 계층의 사람들과 포용적인 대화를 해야 하고, 성장도 포용적으로 해야 한다"며 '포용적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0:20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