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환 '알선수재' 혐의 내일 소환...'7백억' 비자금 이영복 기소 / YTN (Yes! Top News)

현기환 '알선수재' 혐의 내일 소환...'7백억' 비자금 이영복 기소 / YTN (Yes! Top News)

[앵커]br 엘시티 정관계 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내일(29일) 오전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합니다.br br 엘시티 이영복 회장은 700억 원대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와 함께 엘시티 아파트 수십 채를 빼돌린 혐의로 오늘(28일) 재판에 넘겨졌습니다.br br 보도에 차상은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부산지검이 엘시티 비리 연루 의혹을 받는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br br 현 전 수석이 엘시티 사업에 부당 개입한 단서를 포착한 겁니다.br br 검찰이 적용한 혐의는 알선수재.br br 엘시티 사업이 잘 진행되도록 이영복 회장과 누군가 사이에서 중간 다리 역할을 하고, 금전적인 대가를 받은 것으로 검찰은 판단하고 있습니다.br br 이 외에도 검찰은 여러 가지 혐의를 두고 있다고 말해 이번 소환조사는 간단치 않을 전망입니다.br br 하지만 검찰이 현 전 수석 소환 조사에 앞서 이 회장을 재판에 넘기며 적용한 혐의에는 이 부분이 빠졌습니다.br br 사업 추진 과정에서 이 회장이 705억 원을 가로채거나 빼돌린 혐의 등만 혐의로 정리한 겁니다.br br 일단 비자금 조성 부분을 정리하고 로비 의혹은 시간을 두고 수사하겠다는 게 검찰 방침입니다.br br 이영복 회장 기소 과정에서는 엘시티 분양 관련 혐의도 추가됐습니다.br br 엘시티 아파트 43세대를 이 회장 가족과 지인 등에게 특혜 분양했고, 아파트 분양계약률 허위 발표와 허위 웃돈 거래로 분양권 거래가 잘 이뤄지는 것처럼 꾸민 혐의 등입니다.br br 이영복 회장을 재판에 넘긴 검찰은 수백억 원대 비자금이 사용된 곳을 추적해 정관계 금품 로비 단서를 찾는 데 집중하기로 했습니다.br br YTN 차상은[chase@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40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