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서울 도심 총격전...경찰관 등 3명 사상 / YTN (Yes! Top News)

퇴근길 서울 도심 총격전...경찰관 등 3명 사상 / YTN (Yes! Top News)

[앵커]br 어제저녁(19일) 서울 도심에서 총격전이 발생했습니다.br br 범인을 검거하는 과정에서 경찰관 1명이 총에 맞아 숨졌고, 시민 2명이 다쳤습니다.br br 강진원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횡단보도 한가운데 경찰관 한 명이 쓰러져 있습니다.br br 어디선가 총성이 울리고, 다른 경찰관은 순찰차 뒤로 황급히 몸을 숨깁니다.br br 퇴근길 시민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저녁 6시 반쯤.br br 서울 강북구 번동에 있는 오패산 터널 근처에서 총격전이 벌어졌습니다.br br [강규탁 목격자 : 경찰관이 쏜 건지, 범인이 쏜 건지는 모르겠지만, 10발 가까이 총소리가 들렸거든요.]br br 총격범 46살 성 모 씨는 경찰과의 총격전에 앞서 부동산 중개업자 68살 이 모 씨에게 사제 총을 쏘고, 둔기를 휘둘렀습니다.br br 근처를 지나던 71살 이 모 씨도 성 씨가 쏜 총탄에 복부를 맞았습니다.br br 성 씨의 총격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이어졌습니다.br br 풀숲에 숨어 있다가 사제 총을 발사했고, 서울 강북경찰서 소속 김창호 경위가 총탄에 맞아 순직했습니다.br br [조광현 강북경찰서 형사과장 : 112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이 사제 총에 피탄돼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br br 성 씨는 미성년자 성폭행 등 전과 7범으로 전자발찌를 훼손해 수배된 상태였습니다.br br 범행 당시 사제 총기 16정과 흉기 7개, 그리고 사제 폭발물을 갖고 있었습니다.br br 경찰은 성 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와 사제 총기를 입수한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br br YTN 강진원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36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