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재 "교문위 국감 황당 질의 논란 억울" / YTN (Yes! Top News)

이은재 "교문위 국감 황당 질의 논란 억울" / YTN (Yes! Top News)

서울시 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컴퓨터 소프트웨어 구매와 관련해 문서 프로그램 수의계약이 잘못됐다고 추궁하다가 황당 질의 논란에 휩싸인 새누리당 이은재 의원이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br br 이 의원은 오늘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교육청은 MS 오피스의 경우 공개입찰을 통해 4개 업체 가운데 한 곳을 선정해 계약했지만, 한컴오피스는 한 개 업체와 수의 계약했다고 지적했습니다.br br 이어 자신은 지난 6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서울시 교육청에 대한 국감 당시 MS가 아니라 한컴오피스에 대한 질의를 했지만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MS에 관해서만 얘기해 속으로 의아했다고 밝혔습니다.br br 또 수의 계약이 당연하다는 듯한 조 교육감 답변과 최근 부패 비리에 대해 사퇴를 촉구했지만 조 교육감이 너무 무감각하다는 느낌을 받아 순간 언성이 높아졌다며, 이에 대해서는 국민께 송구하다고 말했습니다.br br 이 의원은 지난 6일 서울시 교육청에 대한 국감 때 MS 오피스와 한컴오피스 등을 언급하며 수의 계약한 이유를 물었고, 조 교육감이 MS 외에는 MS 오피스를 살 곳이 없지 않느냐고 답하자 수의계약은 법률 위반이라고 다그쳤습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2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02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