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랑야랑]민주당의 야권 후보 분석 보고서 / 한-미 대통령 중 ‘대단한 책략가’는 누구?

[여랑야랑]민주당의 야권 후보 분석 보고서 / 한-미 대통령 중 ‘대단한 책략가’는 누구?

ppbr br Q. 여랑야랑, 정치부 이동은 기자와 함께합니다. 첫 번째 주제 볼게요. 방금 민주당의 자체 분석보고서 소식 전해드렸는데, 더 흥미로운 대목이 있다면서요?br br네, 민주당이 야권 대선 후보들도 분석했습니다. brbrQ. 궁금한데요. 일단 누구를 야권 후보로 꼽았습니까. brbr윤석열 전 검찰총장,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오세훈 서울시장, 홍준표 무소속 의원,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입니다. brbr이 중에서 최근 여론조사 결과를 참고해 세 명에 대한 민주당의 분석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br br먼저 윤석열 전 총장의 장단점을 어떻게 평가했는지 영상으로 보고오시죠.br br강인함과 원칙주의를 장점으로, 정치 경험 부족과 기회주의 이미지를 약점으로 꼽았습니다. brbrQ. 지난 대선에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 장단점 볼까요?brbr시원시원한 게 장점이고요. 양날의 검이죠. 막말이 단점이었습니다. brbrQ. 마지막으로 오세훈 시장이요. 내년에 대선보다는 서울시장 재선 출마 가능성이 높아보이긴 하지만, 뭐라고 평가했는지는 궁금하네요.br br오 시장의 장점은, 젊고 젠틀한 이미지, 단점으로는 거만함이 꼽혔는데요. 이런 모습 때문인 것 같습니다. brbr이 평가들은 민주당이 인터뷰한 시민들의 평가를 정리한 거라고 합니다. brbrQ. 시청자 여러분들은 이 장단점에 동의하는지 궁금하네요. 다음 주제 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미 대통령 얼굴이 보이는데 누가 '대단한 책략가'입니까? brbr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은 두 사람 중 한미 정상회담을 주도한 대통령이 '대단한 책략가'라고 평가했습니다. brbrQ. 태영호 의원은 문 대통령이 균형잡힌 외교를 했다고 칭찬까지 했던데요?br br이번 한미공동성명에 중국이 껄끄러워하는 남중국해와 대만 해협이 명시됐잖아요. br br한미동맹의 우선순위가 중국 견제에 있다는 걸 확실히 보여줬기 때문에 '대단한 책략가'라고 한 겁니다. brbrQ. 이게 양날의 검이죠. 중국은 발끈하고 있잖아요?br br중국, 어제는 외부간섭을 용납할 수 없다고 하더니 br br오늘은 중국 관영 환구시보가 한미 미사일 지침 해제에 대해 "중국은 경계해야 한다"고 했는데요. brbr그러자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오늘 수위 조절에 나섰습니다. brbr[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 (어제)] br관련국들이 대만 문제에 대해서 언행을 조심하고 불장난을 하지 말 것을 촉구합니다. br br[정의용 외교부 장관] br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이 중요하다는 매우 원론적이고 원칙적인 내용만 공동성명에 포함시킨 것입니다.br br지정학적인 이유 등으로 대한민국은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늘 민감한 외교전을 펼치는데요. brbr어떤 결정을 하든 대한민국의 이익이 우선돼야 한다는 거,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brbrQ. 어쩌겠습니까. 작지만 강한 나라, 강소국이 되려면 피할 수 없는 운명입니다. 여랑야랑이었습니다.


User: 채널A News

Views: 6

Uploaded: 2021-05-25

Duration: 04:13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