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리뷰]공군 성추행, 서울이 평양?…조국의 시간(5월 31일~4일)

[이번 주 리뷰]공군 성추행, 서울이 평양?…조국의 시간(5월 31일~4일)

이번 주는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버터(Butter)’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기록했다는 기분 좋은 소식으로 출발했다. 하지만...br br   br 상관으로부터 성추행당한 뒤 지난달 22일 극단선택을 한 여성 부사관 이모 공군 중사의 사연이 한 주 내내 국민의 공분을 샀다. 뒤늦게 서욱 국방부 장관, 김부겸 국무총리까지 나서자 가해 선임 장 모 중사가 2일 구속됐고, 3일 상관 2명이 보직해임 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절망스러웠을 피해자를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며 엄정 수사를 지시했다. 4일엔 이성용 공군 참모총장이 사의를 표명했고, 문 대통령은 한 시간 만에 즉각 수용했다. br   br “꼭 사람이 죽어야 수사를 해주나?“   br   br 이 사건을 지켜보는 국민의 심정을 대변한 한 네티즌의 말이다. br   br 북한이 한미정상회담에서 거론된 미사일 지침 종료와 관련, 지난달 31일 조선중앙통신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을 겨냥해 “역겹다”고 비난했다. 이날까지 이틀 동안 열렸던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에선 개최지를 소개하는 오프닝 영상에 서울이 아닌 평양 지도가 등장해 논란을 일으켰다. br   br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뒤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부작용이 발생한 사례가 국내에서 지난달 31일 처음으로 나왔다.   br   br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019년‘조국 사태’를 자신의 관점에서 서술한 책 『조국의 시간』도 일주일 내내 논쟁거리였다.  br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일 ‘조국 사태’와 관련해 “국민과 청년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점을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조 전 장관은 SNS를 통해 “말씀을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적은 지 1시간 만에 ‘공식 출간 하루 만에 10만부 판매 ...


User: 중앙일보

Views: 539

Uploaded: 2021-05-31

Duration: 02:26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