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을 부탁해]이현재 하남시장 “일자리·관광객 유치…하남 ‘한류 중심 도시’ 도약 기대”

[민생을 부탁해]이현재 하남시장 “일자리·관광객 유치…하남 ‘한류 중심 도시’ 도약 기대”

ppbr br 뉴스A라이브 2부에서 연속 기획으로 전해드리고 있는 민생을 부탁해 시간입니다.brbr오늘은 일-주거-즐거움이 조화된 직주락 도시, K-컬처의 중심이 될 글로벌 공연문화 중심도시, 경기도 하남시 이현재 시장을 모셨습니다. 어서 오세요. brbrQ1. 최근 하남시의 성과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가 6월에 조사한 시정 운영 평가에서 긍정 평가가 78.7로 나타났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선 전국 최초로 2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는데요. 이런 성과들은 ‘신뢰’가 없으면 불가능한 일 같은데, ‘신뢰 행정’의 비결이 뭘까요?brbrQ2. 이런 신뢰를 바탕으로 하남시의 경제 지도를 바꿀 핵심 프로젝트인 ‘K-스타월드’가 추진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인지 소개해 주시죠.brbrQ3. 말씀하신 K-스타월드의 가능성을 미리 엿볼 수 있는 행사도 최근 열렸죠. 글로벌 K-POP 댄스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면서요?brbrQ4. K-팝에 이어 'K-교육' 이야기도 해보죠. 요즘 하남시는 '경기도의 강남 8학군'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불과 2년 만에 서울 주요 10개 대학 및 의·약학 계열 합격자 수가 약 1.5배나 급증하면서 하남의 기적이라는 말까지 나왔다는데, 어떻게 이런 성과가 가능했습니까?brbrQ5. 일자리와 즐거움이 생겨도 교통이 불편하면 안 될 텐데요. 특히 시장님께서 불합리한 계획을 바로잡은 사례들이 화제가 됐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결하신 겁니까?brbr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이현재 하남시장이었습니다.


User: 채널A News

Views: 0

Uploaded: 2025-11-07

Duration: 0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