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에 반발해 국회 의사일정을 거부 중인 자유한국당이 청와대를 항의 방문" />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에 반발해 국회 의사일정을 거부 중인 자유한국당이 청와대를 항의 방문" />

 

한국당 靑 항의 방문 "방송 장악 중단"...與 "명분 없는 선동" / YTN

By : YTN news

Published On: 2017-11-15

0 Views

03:56

[앵커]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에 반발해 국회 의사일정을 거부 중인 자유한국당이 청와대를 항의 방문했습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오늘 예정됐던 교섭단체 대표 연설도 거부했는데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명분 없는 대국민 선동이라고 비판하며 한국당의 국회 복귀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임성호 기자!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오늘 청와대를 항의 방문했다는데, 면담이 끝났습니까?

[기자]
네, 정우택 원내대표를 포함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오후 2시 10분쯤 청와대를 항의 방문했습니다.

MBC 김장겸 사장에 대해 체포 영장이 발부된 것에 관해 항의하기 위해서인데요.

청와대 정무수석실 관계자의 안내로 청와대 영빈관으로 입장한 한국당 의원들은 문 대통령·임종석 비서실장과의 면담을 요구하다가 30여 분만에 나왔습니다.

영빈관을 나온 정 원내대표는 제1야당 의원들이 모두 참석했는데도 문 대통령이 면담을 거부했다며, 그동안 보여준 소통의 모습이 쇼였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MBC 김장겸 사장에 대한 조사 등 공영방송을 장악하려는 시도를 중단할 때까지 국회 의사일정을 거부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국회 보이콧을 이어가고 있는 정 원내대표는 앞서 오전에 예정됐던 교섭단체 연설도 취소하며 정부·여당을 성토했습니다.

하지만 반발 수위를 조정할 여지도 남겼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문 대통령이 곧 러시아와 유엔을 연달아 방문한다며, 대통령의 해외 순방 중에는 장외 투쟁을 멈추는 게 정치적 도의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엥커]
민주당은 명분 없는 국회 보이콧이라고 반발하고 있죠?

[기자]
네, 민주당은 명분 없는 국회 보이콧으로 대국민 선동을 일삼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은 MBC 김장겸 사장이 노조 탄압과 관련한 노동부의 소환조사에 여러 차례 불응한 만큼, 체포 영장 발부는 적법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지금은 김 사장이 고용지청에 자진 출석해 조사받고 있다며, 김 사장을 감싸는 한국당의 국회 보이콧은 명분을 잃었다고 비판했습니다.

국민의당은, 지난 박근혜 정부 때 정권 입맛에 맞는 김장겸 사장을 임명한 게 방송 장악이라며, 한국당이 반성하고 사과하는 게 먼저라고 꼬집었습니다.

바른정당은 한국당의 국회 일정 거부를 직접 비판하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이번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90516264172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Trending Videos - 2 June, 2024

RELATED VIDEOS

Recent Search - June 2, 2024